DAYTIME
#아침형인간 #사과 한 개 #스쿼트 70회 #각종영양제
am 8:00 늦은 새벽보다 오전 맑은 정신을 선호하는 아침형 인간으로 아침 8시, 어김없이 하루 일과가 시작된다. 아침 식사는 물 한 컵과 유산균 캡슐, 사과 한 개. 아침에 먹는 사과는 피로 회복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am 8:30 쉬지 않고 스쿼트 70회 반복. 하체가 튼튼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몽롱했던 정신이 맑아지고 몸의 활력이 돋는다. 몇 년간 반복하다보니 아침에 눈을 뜨면 습관적으로 하고 있다.
am 9:30 르 라보의 ‘쉐이빙 크림’과 ‘에프터 쉐이브’를 즐겨 사용한다. 면도로 예민해진 피부가 잠잠히 가라앉는 것은 물론이고 베르가모트, 라벤더, 통카 빈의 프레쉬한 향기 역시 매력적.
am 10:00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 노화 예방에 탁월하다는 이야기를 들은 후로는 빼먹지 않고 지키는 필수 루틴이다. 아넷사의 ‘퍼펙트 UV 선스크린 아쿠아부스터 마일드’는 백탁 현상이 없어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자연스럽고,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부담스럽지 않다.
pm 12:00 운동한 후에는 식사 겸 단백질 보충을 위해 닭가슴살을 먹는다. 운동을 하지 않은 날에도 하루 한 끼는 닭가슴살을 챙겨 먹는다. 100% 통밀빵도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다. 정제된 밀가루나 쌀보다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가득하지만 식감이 꺼끌꺼끌해서 시중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편.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인터넷으로 주문한다.
pm 1:00 오메가3, 프로폴리스, 밀크시슬, 아르긴 등 다양한 영양제를 챙겨 먹는다. 특히 비타민C 1000~3000mg의 고함량을 섭취하는 이른바 ‘메가도스 요법’을 실천하고 있는데 이 덕분인지 환절기에 어김없이 찾아오던 목감기와 코감기가 말끔히 사라졌다.
pm 2:00 친구들과 함께 운영하는 카페 33 apartment에 출근 도장을 찍는다. 일터이자 쉼터인 이곳은 내 일상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요즘 푹 빠진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과일처럼 향긋한 산미가 감돌아 티 처럼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NIGHTTIME
#커피 한 잔 #운동 #디자인서치
pm 4~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디자이너, 마케터, 공간기획자, 카페운영까지 해가 갈수록 다양한 영역에서 일을 하고있다. 시간이 빠듯하지만 디자인이란 공통 분모를 갖고 있어 즐겁게 일하고 있다. 홍대 작업실에서 주로 일하며, 마감이 없을 땐 웹 서핑으로 자료를 서치하며 시간을 보낸다.
pm 5 사람들과 대화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입술이 메마를 때가 많다. 그럴 땐 르 라보의 ‘립 밤’을 꺼내든다.
pm 9 뭐든지 꾸준히 하는 걸 좋아한다. 최근에 도전하기 시작한 건 ‘눈 뜬 지 12시간 이후로는 금식하기’. 흔히 ‘저녁 6시 이후에 먹는 음식은 살이 찐다’는 말을 종종하는데 최근, 어느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마다 생활하는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이 방식은 옳지 않다고! 새벽같이 일어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오후부터 하루 일과가 시작되는 사람이 있으니까. 때문에 일어난 지 12시간 이후부터 금식하는 것이 현대인의 일상에는 적합한 룰이라는 글을 읽고 호기심때문에 시작했지만 현재까진 꾸준히 실천중이다.
pm 10 직업상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다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 얼마 전 생일 선물로 받은 아이 마사지 기기를 착용하고 누워명상의 시간을 보낸다. 세안 후 이것저것 챙겨바르기보단 미스트 타입의 마스크팩을 듬뿍 뿌려 간단히 마무리 한다.
pm 11 잠들 기 전 10-20분 정도 자기 개발 시간을 갖는다. 넷플릭스에서 영화나 미드를 다운받아 보거나, 영어 교재를 읽으며 틈새 공부를 하고 있다.
Cha In Chul’s Must Have
- 커피 하루에 한 잔은 필수.
- 영양제는 나의 에너지 부스터! 비타민C, 오메가3, 프로폴리스, 밀크시슬, 아르긴(운동 전) 등 각종 영양제를 챙겨 먹는다.
-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들은 삶의 원동력이다. 대화를 나누며 영감을 받기도 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다.
-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아쿠아 디 콜로니아 라나’ 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