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답게’, ‘나만의 취향과 개성’ 등 MZ세대를 이야기하는 키워드는 많다. 이런 키워드들이 모두 이하린에게로 연결된다. 이하린은 홍콩에서 회계/금융을 전공한 금융 자문가이며 모델 그리고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는 아티스트, 인플루언서이다. 요즘은 다양한 나라를 누비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일을 준비 중이다. 누군가를 롤모델로 삼고 나아가기보다는 나만의 기준을 세우고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며 도전에 망설임 없는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이하린의 앞으로가 기대된다.
어렸을 때부터 해외를 오가는 생활을 했다. 다양한 환경과 문화의 경험이 어떤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나.
내 삶의 가장 큰 영향은 다양한 분야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이 내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 같다. 친구들을 통해 에너지와 넘치는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감사한 일이다.
자신을 닮은 ‘HAPPY HARIN’ 캐릭터를 만들고 글도 쓰고 있다.
부모님이 모두 그림을 그리셔서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HAPPY HARIN’ 은 나 자신을 상징하는 캐릭터이다. 캐릭터를 통해 내가 생각하는 것, 좋아하는 것, 고민하는 것, 삶을 구성해 나가는 것들을 정리하고 기록하는 수단이다.
‘HAPPY HARIN’ 은 어디에서 만날 수 있나.
현재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으며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운영 중인 홈페이지 속 [Letter to Harin] 탭이 인상적이다.
해피 하린을 통해 생각과 이야기를 공유하는데 읽어주는 분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여 소통의 창구로 만들게 되었다.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뿐만 아니라 어떤 삶을 살아오고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자신의 이야기들 터놓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다. 그 메시지들이 되려 감동과 위로가 된다.
애장품 중 아버지가 만들어주신 그림책과 어느 인터뷰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을 어머니로 꼽았다. 가족은 어떤 의미인가.
가족은 나에게 뿌리와 같은 존재이다. 가족을 통해 많은 영양분을 받고 무럭무럭 자라게 해주는 핵심 인물들이다. 또, 어떤 날씨에도 계절에도 나를 꽉 잡아주는 든든한 지원군이다.
평소 독보적인 아이 메이크업과 펑키한 패션이 눈에 띈다. 당신이 생각하는 패션은 완성은?
패션의 완성은 태도. 옷을 입었을 때 나오는 자연스러운 태도가 패션의 마무리이지 않을까.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나 일이 있나.
기회가 닿으면 분야를 가리지 않고 도전해보고 싶다.
삶의 모토는?
나는 나의 신이다. 팩트는 바뀌지 않지만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받아들이고 기억하는지는 나의 의지에 달렸다. 하여, 더 긍정적이고 행복한 방향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려 한다.
당신과 같은 20대를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전하고픈 이야기가 있다면?
우리 앞으로도 서로 용기를 주고받으며 함께 재미난 20대를 보내보아요. 그런 뒤 30대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Photo by Seongwoong Kim